우리의 전략
지속가능경영은 우리 문화와 비즈니스 성과의 필수 요소입니다. 우리는 비즈니스의 모든 측면에서 지속가능경영을 계속 세워가고 있습니다. 특별히 최근에는 중앙집권적인 데이터 관리 도구를 개발했습니다. 이 도구는 지속가능경영이라는 목표를 향해 얼마나 나아갔는지 측정하고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유형성 매트릭스는 지속가능경영 전략을 업데이트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2012년 회계연도에 개발되었습니다. 회사의 가장 중요한 이슈가 무엇인지 확인하기 위해 2012 회계연도에 들인 노력이 큐리그 그린마운틴에 어떤 영향을 미쳤고 사회와의 관련성이 어느 정도인지 더욱 깊이 평가했습니다. 이러한 분석을 통해 일부 이슈를 중점적으로 다룰 수 있게 되었고 이슈들 간의 관련성을 보다 잘 이해해야 하는 영역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지속가능경영 전략을 만드는 데 이러한 활동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우선순위와 2020년 목표는 우리의 사업 부문과 기능의 계획 및 목표 속에 통합되었습니다. 우리의 관리 및 운영 구조는 사업 부문 간의 조정에 도움이 되며 우리의 목표를 이루는 데 필요한 커뮤니케이션과 협력을 가능케 합니다.
공정무역 커피, 그 이상을 향하여
큐리그 그린마운틴에서는 비즈니스의 힘으로 세상을 더 좋은 곳으로 만듭니다. 이러한 가치는 한결같이 공급되는 고품질 제품을 보면 특히 잘 나타납니다. 우리는 이러한 제품에 투자하고 이러한 제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합니다. 우리는 음료 부문 전체에서 재료를 책임 있게 조달하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2014 회계연도에는 커피 인증 프로그램이나 산업 그룹과 계속 함께하며 우리 제품이 사람들과 지구상에 더욱 지속 가능한 제품이 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큐리그 그린마운틴은 공정 무역(Fair Trade), 유기농(organic), 열대우림연합(Rainforest Alliance certifications)의 인증을 획득한 제품을 주도적으로 지지하고 있다는 사실이 자랑스럽습니다. 2000년 공정무역인증(Fair Trade Certified™) 커피를 구매하기 시작한 이후로 그 구매량을 꾸준히 늘려 왔습니다. 우리는 지금도 세계 최대의 공정무역인증 (Fair Trade Certified™)커피 구매자 중의 하나입니다. 2014 회계연도에만 무려 4000만 파운드 이상의 공정무역커피를 구매했습니다. 2500만 달러 이상의 자금이 커피 농부와 그 가족들을 위한 공동체 개발 특별 기금으로 쓰였습니다. 공정무역 (Fair Trade)은 탄력적인 공급망을 구축하고자 하는 미션의 필수 요소입니다. 공정무역(Fair Trade)은 고객들과 소비자들을 위해 고품질 커피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게 해주며 공급업체들이 보다 질 높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기여합니다. 또한 2014회계연도에는 처음으로 공정무역 제품을 커피를 넘어 차로 확대했습니다.
기후 변화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
우리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우수한 선택권을 제공하기 위해서든 지속 가능한 활동의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서든 비즈니스 전체에 아울러 협력합니다. 우리는 환경 원탁회의(BIER)의 회원으로서 음료 부문 내에서 환경적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협력합니다. 최근 환경원탁회의에서는 기후 변화에 대한 공동의 약속을 발표했습니다. 우리도 서명했습니다. 우리와 기타 글로벌 음료 선도업체들은 이러한 포괄적인 활동을 통해, 기후 변화를 사회, 특히 신흥 시장에 속한 사회의 더 많은 수가 직면하고 있는 가장 큰 도전과제로서 인식합니다. 자체 운영 시스템 내에서뿐만 아니라 공급망 전체에 걸친 조치를 취함으로써 온실가스(GHG) 절감을 위해 '우리의 역할'을 지속합니다. 국가적 차원의 온실가스 절감이라는 국제적 프레임워크를 지원하며 이러한 프레임워크를 상황에 맞게 적용하는 데 투자하기로 한 약속을 지원합니다. 기후 변화 문제에 관한 우리 전략의 핵심 요소는 참여입니다. 다른 이들과의 협력을 통해서만 기후 변화에 중대하고 지속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을 것입니다. 기후 변화에 대한 BIER의 공동의 약속은 각 기업의 목소리를 하나로 묶어 환경에 대한 인식을 드높이고, 전 세계의 공동체와 비즈니스, 농부들, 생태계 등에 가해지는 이러한 심각한 위협에 대해 조치를 취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커피 물 발자국
우리는 하나의 기업으로서 물발자국(water footprint, 제품의 생산 전 과정에서 직간접적으로 사용되는 물의 총량)을 이해하는 등 물보전에 대해 관심을 갖고 다양한 수준에서 일해왔습니다. 2014년 초반에는 커피머신과 관련하여 물발자국에 대한 포괄적인 분석 활동을 수행했습니다. 이 분석을 통해 우리가 직접 관리하지 않는 기업에서의 물 소비와 비교했을 때 커피 로스팅과 포장으로 인한 영향이 최저치를 보인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우리 커피머신이 물을 절약한다는 것을 확실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큐리그® 커피머신은 딱 1인분용으로 한 번 우려낼 때 8온스를 사용합니다. 보통 바닥에 고인 물은 마시기보다 버리는 경우가 더 많지만 이러한 방식을 통해 커피(그리고 물)를 낭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연구들을 보면 큐리그® 커피머신으로 커피를 내렸을 때, 커피 포트 전체를 우려낼 때 각 포트에서 우려내는 물의 15%가 버려지는 것으로 추정되는 것과 비교하면 8온스당 물 25리터를 절약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 제품은 영리하게 물을 절약합니다. 우리 제품을 사용하면 언제든 딱 원하는 만큼의 물만 준비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본다면 이게 과연 엄청난 양일까요?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북미에 커피머신이 있는 수백만 곳이 넘는 모든 집을 합하면 엄청난 양입니다. 커피에 대한 물 절약을 실천하는 것은 전체론적인 물 관리 프레임워크를 개발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