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리그 그린마운틴(Keurig Green Mountain, Inc.)은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서 신선한 음료를 만들어 각자의 취향에 맞게 새롭게 즐기는 방식을 끊임없이 구상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개인용 음료 시스템 회사로 혁신적인 기술의 힘과 전략적 브랜드 파트너십을 통해 음료를 경험하는 방식에 혁신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에서 70개 이상의 Keurig® K-Cup® 음료 브랜드와 445개 이상의 다양한 종류의 음료를 제공하며 큐리그® 커피머신은 한 번의 버튼 터치로 훌륭한 맛, 편리함, 다양한 선택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린마운틴 커피®의 탄생
33년 전 보스톤 북쪽의 산간 지역에서 우리의 창업자인 밥 스틸러(Bob Stiller)는 버몬트의 한 작은 스키 타운에 있는 한 레스토랑에 커피를 마시며 앉아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생애 동안 인스턴트 커피만 마시며 자라온 그는 그 커피의 범상치 않은 훌륭한 맛에 매혹되었습니다. 누구나 훌륭한 커피를 맛볼 수 있어야 한다는 믿음을 가지고, 그는 수많은 커피 애호가들에게 고품질의 스페셜티 커피를 제공하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그러한 목표와 함께, 큐리그 그린마운틴(Keurig Green Mountain, Inc., 당시 그린마운틴 커피로스터스 (Green Mountain Coffee Roasters))이 탄생했습니다.
설립 초기부터 밥은 훌륭한 회사와 훌륭한 커피는 직원, 생산자, 소비자, 업계 파트너, NGO 단체, 그리고 물론 커피를 마시는 그들 자신과의 관계를 기반으로 한다는 철학을 채택했습니다. 그러한 장기적 관계 중에 세계 최대의 커피 무역협회인 미국스페셜티커피협회(the Specialty Coffee Association of America, SCAA)가 있습니다. 커피 재배농가, 수출업자, 수입 업자에서부터 장비 및 재료 제조업자, 로스팅 업자와 소매업자까지 스페셜티 커피 산업의 모든 면을 대표하는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는 이 기관은, 우리가 커피 산업에 종사하는 다른 이들과의 관계를 구축 및 강화하고, 서로에게서 배우고, 커피 산업이 계속 성장하고 번영할 수 있도록 협력하는 새로운 방법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우리는 SCAA와 함께 하고있는 일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밥 스틸러(Bob Stiller)가 SCAA에서 수여하는 2014년 평생 공로상을 수상했다는 사실을 알리게 되어 자랑스럽습니다. 이 상은 커피의 우수성과 지속가능성이 개발되고 증진될 수 있도록 스페셜티 커피 산업에 독특하고 중대한 기여를 한 사람에게 매년 주어지는 상입니다. 밥의 커피 산업에 대한 헌신, 직원들에 대한 높은 관심, 커피 농가에 대한 지원, 그리고 훌륭한 커피를 위한 열정과 같은 업적이 올해의 공로상으로 이어졌습니다.
큐리그 혁신이 시작되다
큐리그 혁신은 미국이 아침을 시작하는 방법을 혁신하겠다는 한 가지 목표를 가지고 시작되었습니다. 맛없고, 묽고, 신선하지 않은 사무실 커피에 싫증난 룸메이트 사이였던 두 명의 대학생들은 비즈니스맨이 된 후, 완벽한 커피를 간단하고도 일관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일인용 커피머신을 개발하기 위한 실험을 시작하였습니다. 마침내 세 번째 엔지니어가 영입된 후, 이 창업가들은 1990년대 초반 내내 쉬지 않고 일하며 원형 개발을 거듭하고 수도 없는 시음 테스트를 한 끝에 드디어 초기 디자인의 경지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만든 커피머신과 회사 이름을 ‘탁월함'을 뜻하는 네덜란드어에서 따온 '큐리그'라고 짓고, 일인용 커피 캡슐을 'K-Cup® 캡슐'이라고 표기하였습니다.
큐리그 인코퍼레이티드(Keurig Incorporated)의 창립자들은 각 K-Cup® 캡슐에 고품질의 스페셜티 커피를 담아 공급하는 것이 소비자들이 원하고, 또한 즐겨 마땅한 커피 맛을 전달하는데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연구개발 과정 동안 자금지원과 함께 커피에 대한 전문성과 커피 공급에 대한 도움을 얻기 위해 그린마운틴 커피로스터스(Green Mountain Coffee Roasters, GMCR)에 연락을 하였습니다. GMCR은 그 회사에 투자하였고, 큐리그® 일인용 커피머신을 위한 K-Cup® 캡슐에 커피를 공급하는 첫 번째 커피회사가 되었습니다. 그 팀은 그 후 1998년 그들의 첫 번째 상업용 큐리그® 커피머신을 사무실에 공급하게 되었습니다. 사무실을 대상으로 판매하는 데에만 주력하면서 몇 년을 보낸 후에, 큐리그 임원들은 이 혁신적인 커피머신을 주방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자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큐리그는 시장에 나와 있는 다른 일인용 커피머신과 경쟁하여 성공할 수 있는 가정용 큐리그® 커피머신을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2003년, 큐리그® 커피머신과 K-Cup® 캡슐이 버튼 한 번만 누르면 집에서 편하게 훌륭한 맛의 커피를 추출할 수 있는 새롭고 번거롭지 않으며 청소가 필요없는 방법을 찾고 있던 소비자를 대상으로 고급 백화점에서 판매되기 시작했습니다.
큐리그® 시스템의 잠재력을 알아본 GMCR은 2006년 큐리그 인코퍼레이티드(Keurig Incorporated) 를 인수하여, 공식적으로 스페셜티 커피와 플랫폼의 초기 성공에 원동력이 되었던 기술적 전문성을 통합했습니다. 품질, 편리함, 그리고 소비자들이 원하는 음료 선택권까지 제공했던 큐리그 커피머신은 빠르게 소비자들의 반응을 얻었습니다. GMCR은 큐리그® 커피머신의 유통을 확장하였고, 마침내 커피 전문점, 백화점, 식료품점, 클럽 및 소비자 직접 채널을 통해서도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큐리그® 커피머신에 대한 소비자들의 믿을 수 없는 열정에 힘입어 소비자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간다는 이러한 전략은, 궁극적으로 큐리그® 커피머신이 2010년 북미 커피머신 분야에서 일인용 플랫폼의 선두가 되는데 기여했습니다. 이 위치는 오늘날까지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확장하는 브랜드 제품군
우리는 소비자들에게 음료선택에 있어 방대한 포트폴리오와 다양성을 제공하는 것이 큐리그® 시스템에서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큐리그 및 그린마운틴 커피®(Green Mountain Coffee®) 브랜드 이외에도 우리가 개발하고 소유한 많은 브랜드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개인의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고 믿기 때문에, 우리의 시스템을 다른 음료 파트너들에게 오픈하여 그들의 브랜드도 우리가 하는 것처럼 파트너들의 소비자들에게 다가가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수익성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이제 우리는 미국에서 70개 이상의 큐리그® K-Cup® 브랜드와 445개 이상의 다양한 종류의 음료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아마도 커피와 음료 브랜드가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된 가장 막강한 포트폴리오일 것입니다. 우리는 소비자들이 그들이 사랑하는 음료를, 그들이 사랑하는 시스템으로부터, 그들이 사랑하는 방식으로, 즉 일관되고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기를 원합니다.
우리만의 독특한 능력
우리는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는 고품질의 브랜드를 폭넓게 제공하는 것이 큐리그® 시스템의 성공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들과 파트너 관계를 구축하는 우리만의 독특한 능력에 자부심을 갖고 있습니다. 혹자는 이것이 우리의 가장 큰 경쟁력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의 가장 큰 경쟁력은 바로 '모두의 취향을 만족시키기 노력한다'는 생각입니다. 비록 그 취향을 우리 자신의 브랜드로 만족시킬 수 없다고 하더라도 말입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큐리그® K-Cup® 브랜드의 포트폴리오가 계속 확장되는 것과 함께, 우리는 고객의 선택권이 확장되고, 기존의 큐리그®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흥분을 불어넣고, 우리 시스템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새로운 소비자들이 우리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서로 성공하기 위하여 협력하는 것은 우리의 중심에 있습니다.